일상

관악산 연주대 단풍구경 등산코스 서울대입구부터 정상까지 가는길(초보자 추천)

프유92 2021. 11. 17. 10:31

관악산 단풍구경

서울대입구에서 연주대 등반 코스 추천


수도권 단풍 절경인 10월말

관악산 등반을 다녀왔습니다

관악산은 632m

올라가는데 1시간10분

내려오는데 45분

*초보자 추천 코스*

 
 
 
 
 
 
 
 
 
 
 
 
 
 
 
 

▼가는길▼

서울대입구역 -> 버스환승 -> 건설환경종합연구소하차

-> 등반시작 -> 연주대(깔딱고개)


서울대입구역 3번출구로 나옵니다

그러면 등산복을 입으신 분들이

정말 많이 보여요

 

3번출구로 나오면 정류장이 보입니다

조금만 걸으면

*올리브영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여기서 5513번이나 5511번을 타면 된답니다

저희는 일요일 오전에 출발했는데

많은분들이 벌써

버스를 기다리고있더라구요!

 

건설환경 종합연구소 앞에 내리면

요렇게 바로 관악산 등반 입구가 보입니다

벌써 낙엽이 떨어졌네요

버스를 타고 서울대에서부터 등반하면

둘레길을 걷지 않고 시작할수 있답니다

조금 걷자마자 보이는

연주대 (깔딱고개)표지판

2.0km에 85분

이제진짜 시작!

 

힘들어서 아래만 보고 올라가다가

예쁜 단풍들에 고개를들고보니

벌써 산 중앙입니다

관악산은 북한산과 달리

계단형식으로 되어있는 돌이 많고

계단도 많아서

편하게 올라갈수있었어요

깔딱고개인 이유가 계단이 많아서

그렇다더라구요!

 

여름에는 계곡물이 흐르는곳인데

지금은 물이 다 말라버렸어요

이렇게 높은 계단을 지나 올라가면

정상으로 가까워지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이 길이 얼마나 힘들던지

마스크까지 해서 숨이찼어요

 
 

정상까지 가다보면

중간에 2번 계단길이 나옵니다

2번째 긴 계단을 올라가고 나면

이제 정상에 얼마 안남았다는 건데요

힘들어서 의자에 앉아서

중간에 단풍든 경치한번 구경하고 갔어요

하지만 조금더 올라가니

바로 또 힘들어져버렸다는..

 

 

정상에 올라가기 전 표지판이 보입니다

너무 기뻤어요

이곳에서는 연주대로 가시면 됩니다!

 
 

정상에 거의 다달아서 본 고양이에요

관악산에서만 고양이를 4마리 본거같아요

산속에 사는 고양이들이라

튼튼해보이더라구요 ㅋㅋ

 

드디어 연주대가 보입니다

경기도 기념물 제 20호

절벽에 세워져있는 연주대가

멋있더라구요

통일신라시대때 지어져서

효령대군에 대한 전설도 내려오고있는

연주대

 

이날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올라갈때와 내려갈때 줄지어서 갔어요

정상에 올라서니 더 많은 사람들 ㅋㅋ

연주대에 저 바위에서

사진을 찍기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있어요

저는..포기

관악산 정상에서

아이스박스에 음료 파시는 분들이 있던데

신기해요 어케들고오셨는지 ㅎㅎ

 

관악산 연주대 정상에서 찍은

단풍사진

순간 까마귀가 날라가서 함께 찰칵

올해 단풍구경 제대로하네요~~~